온라인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에서는 미술, 디자인, 음악 등 문화예술 관련 학과에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 시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디지털대 개설 학과인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는 지난 2년간 문화예술교육사 자격과정을 운영해왔으며, 최근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이수 교과인 ‘문화예술교육현장의 이해와 실습’ 과목을 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직무역량과목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전공은 디자인 분야에서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 신설한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졸업 후 연관 국가자격증으로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전기기사 자격증은 지난해 한국산업인력공단 발급 국가자격증 중에서 20대 남성들이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 하나로 선정될만큼 매우 인기가 높다.

이 외에도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이나 상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과와 아동학과, 상담심리학과는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이나 복지시설 등에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범죄심리와 프로파일링 전문가 교수진이 포진한 경찰학과는 해당 과목 이수 시 경찰학과 특채 시험 응시 자격과 경찰 상담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무역물류학과는 물류관리사, 관세사, 국제무역사 등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무역이나 운송업계 종사자, 오퍼상 창업자 등에게 인기가 높다.

서울디지털대 홍필기 입학처장은 “졸업과 동시에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과의 인기가 매우 높으며, 자격증 취득자는 졸업 후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어 경쟁력이 높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19년 1월 10일(목)까지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모집중이다. 모바일과 PC로 지원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나 문의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