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한국당 대변인 사임 ··· 홍준표와 'TV홍카콜라' 제작 올인

지난 26일 열린 보수진영 싱크탱크 '프리덤코리아' 포럼 창립식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란히 입장하는 배현진 대변인.

 

  MBC 아나운서 출신 배현진이 자유한국당 대변인직을 과감하게 벗어던졌다. 자신을 정계로 이끌어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 제작에 전념하기 위해서다.

  배 대변인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올 겨울 방송 제작자로서 한 가지 도전을 더 하게 됐다. TV홍카콜라가 저의 첫 작품"이라며 "대한민국 건전한 보수의 가치를 제대로 담는 그릇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임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송파을 당협위원장으로서의 역할도 모자람이 없도록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승부하는 배현진이 되겠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지난 18일 첫 방송을 시작한 'TV홍카콜라'의 총괄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26일 홍 전 대표가 주도해 만든 보수진영 싱크탱크 '프리덤코리아' 포럼 창립식에도 홍 전 대표와 함께 나란히 등장하는 등 두 사람 사이의 친밀감을 드러냈다.

  2010년부터 8년 간 MBC 뉴스데스크 앵커를 지낸 배 대변인은, 현 정권 출범 후 지난해 12월 최승호 MBC 신임 사장 취임과 동시에 앵커 자리에서 내려왔다. 이후 지난 3월 8일 퇴사 후 다음날 한국당에 입당, 지난 6월 서울 송파을 재보궐 선거에 출마했지만 낙선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