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지는 이상기후에 SKT 분주 / 무료로 LTE 폰으로 교체 / 번호서비스 제공 등 배려 ‘눈길’

 

올 겨울 들어 최강한파로 인해 전국이 꽁꽁 얼고 있다. 특히나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영하 20도까지 떨어지며 살을 에는 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올 여름엔 사상 최악의 폭염이 습격한 데 더해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좀처럼 기후를 예측하기 더욱 어려워진지도 사실 어제오늘일이 아니다. 이에 더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또한 계절을 가리지 않고 기승을 부리면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상태다. 지자체를 비롯한 기상청에서 갑작스런 이상기후 또는 지진 등이 감지될 때마다 수시로 재난문자를 보내고 있는 이유다. 이상기후로 인한 인명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인 것이다. 좀처럼 종잡을 수 없는 날씨와 함께 재난문자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돼가고 있는 셈이다. 그럼에도 재난 등의 정보를 취득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각지대가 있다. 2G 사용자들이다. 특히나 어느 연령대보다 날씨에 민감한 노년층들이 여전히 2G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어 사실상 기상정보 등을 얻는 데 무방비한 상태다. 갈수록 심해지는 이상기후와 함께 이들에게 예상치 못한 재난 등의 정보를 얻게 하기 위한 매개체가 절실한 중요한 시기다.

 

정부와 함께 5G를 선도하고 있는 SK텔레콤을 포함한 통신사들 또한 연간 2G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LTE 폰으로 교체해주는 캠페인을 벌이는 등 재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재난문자를 받지 못해 안전 위험에 노출된 고객들을 위해 2G 휴대폰을 최신 LTE 휴대폰으로 교체해주고 있다. 무엇보다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LTE 휴대폰 교체를 꺼리는 고객들을 위해 교체되는 단말기의 절반 이상을 무료로 교체해준다. 이에 더해 저렴한 요금제, 번호 표시 서비스 등의 혜택까지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LTE 교체 단말 11종은 A8 2018, Q7, A5 2017, 아이폰6S(32G), 갤럭시 Wide 3, 갤럭시 Wide 2, 갤럭시 폴더 2, LG X 4, LG폴더폰, LG Folder, J2 pro 등이다. 이중 갤럭시 Wide 3, 갤럭시 Wide 2, 갤럭시 폴더 2, LG X 4, LG폴더폰, LG Folder, J2 pro 단말기 가격이 전액 지원되며 나머지 단말기의 경우에도 고객 부담금이 출고가 대비 극히 적은 수준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덜기에 충분하다.

 

가입가능한 요금제로는 LTE 전 요금제를 포함한 2G 요금제 7종이다. 뉴실버요금제, 무료음성 19·28·34, 팅 Plus 14·19, 팅 주니어표준+ 등이다. 대부분 2만 원 이하의 저렴한 요금제다.

 

SK텔레콤은 번호 표시 서비스도 제공한다. 휴대폰 단말기 교체와 함께 번호가 변경돼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한 SKT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서비스다.

 

번호 표시 서비스는 기존 번호로 전화와 문자가 되면서 기존 01X 번호는 010으로 바뀌지만 01X 번호를 쓰듯이 통화와 문자가 가능한 서비스다. 01X 번호 표시 설정방법은 전화 다이얼에서 *111 + 통화 버튼으로 설정하면 되며 다시 010 표시 시엔 *110 + 통화 버튼을 누르면 된다.

 

SK텔레콤의 2G 사용고객 지원프로그램에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가까운 T World 매장으로 방문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