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원장이 중국 최대 미용플랫폼 신양APP 2018년 시상식에서 눈성형으로 최고인기상을 수상했다.

지난 23일 중국 베이징 CBD 궈마오에 있는 케리호텔 그랜드볼륨센터에서 신양APP이 개최한 미용성형업계 의료진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올해로 네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중국의료계 오스카 시상식이라고도 불린다.

그중 김승준 원장은 대한민국 대표로서 해외부분 눈성형으로 최고인기상을 수상했다. 김승준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지방이식의 생착률과 지방세포를 이용한 얼굴라인의 볼륨을 연구,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눈성형에 대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을 개최한 신양APP는 중국 내 최대 미용성형 플랫폼이다. 신양APP와 협력하는 중국 내 의료미용기관은 약 7000여개다. 중국내 수요도시 351개를 연계 포함하고 있으며, 이중 41.8%가 신양APP를 이용하고 있다.

중국의 미용성형시장은 앞으로 5년 동안 거대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중국 의료미용성형시장 규모는 이미 2200억 위안을 넘어섰다. 이와 관련 신양APP 김성 대표는 "앞으로 중국 의료미용성형시장은 지금보다 6배 더 성장할 여지가 있다"고 전망했다.

이는 현재 중국 내 잠재고객이 1억명을 넘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중국 내 1억 명의 잠재고객이 중국의료미용시장으로 서서히 유입되며 확장될 것임을 의미한다. 이처럼 점점 커져가는 중국미용성형소비자들을 겨냥한 국가적차원의 각 부/처 간의 협력 지원정책보완, 수정 등이 활발하게 진행돼야 중국의 잠재된 거대 미용성형시장을 통해 해외유치관광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우리나라는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으로 성형외과 의존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이 중 중국인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당시 전체 성형외과 환자 중 중국인은 27.7%를 차지했지만, 지난해는 57.5%를 차지했다. 실제 환자 수도 2009년 791명에서 지난해 2만7646명으로 35배 넘게 늘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