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청, 글로벌 인재양성 영재교육원 14기 수료
부여교육청, 글로벌 인재양성 영재교육원 14기 수료
  • 한남수 기자
  • 승인 2019.01.1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재교육원 수료식 진행 모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은 지난 8일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협력학교장, 영재담당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창의 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 식전 행사로 진행된 창의산출물 발표회에서는 지난 봄부터 그룹별로 스스로 연구해온 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수료식에는 수학, 과학 분야 초·중학생 68명에 대한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번에 수료하는 68명의 학생들은 3월 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과 방학기간을 이용해 사사교육과정, 기본, 심화, 팀 프로젝트 등을 통한 탐구실험수업과 혁신프로그램, 융합(STEAM) 캠프 프로그램 등 총 102시간에 걸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수료생을 대표하여 소감을 밝힌 백제초 6학년 학생은 “영재교육원에서 다른 학교 학생들과 팀 프로젝트 과제를 해결하면서 문제해결 능력과 과제집착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종설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로서 감성과 창의성을 두루 갖춘 융합인재가 되기를 당부한다.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여 ‘꿈 너머 꿈’을 찾길 바란다”는 인사말과 함께 수료생 모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부여교육지원청은 2018학년도에 이어 2019학년도에도 초·중학교 8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과학영역 영재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여=한남수 기자 han6112@ggilbo.com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