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이에 눈 성형을 통해 눈의 크기 및 길이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도 전반적인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다.

눈 성형은 인상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기에, 10대는 물론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하는 성형수술로 알려져 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쌍꺼풀 수술부터, 트임성형, 중년눈성형, 눈매교정술, 눈밑지방재배치 등이 있다. 

이 가운데 눈매교정수술은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수술로서 안검하수를 앓고 있는 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안검하수는 눈을 뜨는 근육이 약해 전반적으로 눈매가 졸려 보이는 현상을 얘기한다. 

아이루미성형외과 김태섭원장은 “안검하수 증상은 졸려 보이는 인상뿐 아니라, 이마에 주름이 생기거나 눈꺼풀이 동공을 가려 시야가 방해되는 등의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며 “이 경우 비절개눈매교정이나 절개눈매교정으로 근육의 장력을 조절해 기능과 심미성을 챙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훨씬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준다. 이에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수술 방법에 대해 신중하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또 눈꺼풀이 얇고 안검하수 증상이 약한 경우에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다. 

절개눈매교정은 안검하수 증상이 심해 윗눈꺼풀이 눈가를 짓누르고 있거나, 눈꺼풀이 많이 내려가 있는 경우, 윗눈꺼풀에 지방이 많고 피부가 두꺼운 경우 등에 적용한다. 수술 후 선명하고 또렷한 인상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루미성형외과 의료진에 따르면 눈매교정술은 병원 내 성형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진행되는지,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등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수술비용은 합리적인지 등도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적합하지 않은 눈매교정술이 적용되거나, 과도한 수술이 진행될 경우에는 부자연스럽고 눈이 감기지 않는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얼굴 형태와 눈꺼풀 피부의 상태, 지방의 유무 등에 대해 정밀진단을 받을 수 있는 성형외과 병원을 제대로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