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선침 한의원 더그린한의원 김소연 원장

최근에는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었다. 이로 인하여 한방에서도 가슴 성형 수술을 많은 분들이 진행하고 있다. 이에따라 한방에서의 가슴 성형의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양방의 성형외과처럼 드라마틱한 성형이 가능할까 궁금해 하는 사람 또한 증가하였다. 이에 결론부터 말하자면 양방에서 하는 것처럼 가슴에 인공 보형물을 넣지 않기 때문에 순식간에 확연한 변화가 나타나지는 않는다. 하지만 다소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가슴이 실제로 커질 수 있다. 서서히 커지는 대신에 자연스럽게 균형미 있는 가슴을 만들어 줄 수 있다. 한방에서의 가슴성형은 마취나 절개를 하지 않아 출혈이 적으며 환자 입장에서 부담이 적다고 할 수 있다. 시술에 따른 부작용이 적으며 안정성이 뒷받침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방 성형의 기본 원리는 우리 몸의 기혈 순환을 바로잡아 몸속의 에너지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면서 외형적인 체형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것에 있다.

한방 가슴교정은 단순하게 가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시술을 포함한다. 그리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가슴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이는 오른쪽과 왼쪽의 크기가 다른 짝가슴도 교정 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은 여성분들이 고민하는 출산 후 처진 가슴의 탄력 강화 등이 포함 될 수 있다.

침 시술이 기본적이지만 식이요법과 한약복용을 병행 할 수 있다. 가슴 융기 시술을 할 경우 추나요법을 이용하여 척추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것도 필요하며 경추, 흉추, 골반 교정 시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아름다운 가슴을 가지기 위해서는 항상 바른 자세로 앉고 걷는 것이 필수이다. 한쪽으로 기울어진 자세는 골반 및 어깨를 기울어지게 만들기 때문에 양쪽 가슴의 크기가 달라질 수 있다.

가슴 성형에 관심이 있는 많은 여성들은 치료 이후에 얼마나 가슴이 커질 수 있는지에 대 하여 가장 궁금해 한다. 이는 10회 시술을 기준으로 하여 평균 가슴둘레 3cm 안팎으로 커진다. 하지만 환자들의 몸 상태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나타나게 된다. 통통한 체형에 비하여 야윈 사람은 효과가 조금은 떨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야윈 사람들은 식이요법과 한약 복용을 함께 해야 할 경우가 있다.

침 치료의 경우 주로 가슴부위의 부드럽고 약한 부위에 시술을 한다. 주로 은코팅 된 침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침 시술을 받는 것 보다 통증이 덜하면서 미백,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초기 시술 시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환자의 경우 간혹 멍이 드는 것을 제외하면 감염이나 시술 이후 동통, 부작용이 적다.

약침 치료는 한약재에서 추출한 성분을 경혈에 소량씩 주입을 하여 침과 한약 효과를 동시에 얻는 치료 방법이다. 침 치료로 경혈을 자극하여 내부 순환을 돕고, 약물 치료로 내부 치료의 미비점을 보완 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뛰어나다.

한방 가슴 성형의 가장 중요한 시술은 매선침이다. 이는 침에 멸균된 한방 약실을 끼워서 피부 아래층에 넣어주어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해주는 치료 방법이다. 환부에 주입된 실은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몸속에서 흡수된다. 매선침은 일반 침과는 달리 약실이 녹는 기간까지 지속적으로 경혈 및 근육, 지방층의 순환을 유도하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 섬유와 콜라겐 섬유를 자극하여 원하는 모양의 성형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가슴 양쪽의 균형이 맞지 않거나 벌어진 가슴을 교정 할 경우에는 추나요법이 추가 될 수 있다. 추나요법을 통해 골반과 흉곽, 쇄골을 교정하여 양쪽 가슴의 균형을 맞추어 준다. 그리고 승모근, 광배근, 척추기립근의 비대칭은 침과 매선침을 이용하여 보정을 한다.

처지고 탄력 없는 가슴은 나이가 들면서 혹은 출산과 모유 수유를 겪은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처진 가슴에는 침과 매선침 만으로도 빠른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몇 번의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이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도움말 : 더그린한의원 김소연 원장]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