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친딸' 윤소희, 과학고 졸업→카이스트 진학 사연 관심

tvN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한 카이스트 출신 배우 윤소희.

 

  지모를 겸비한 배우 윤소희가 카이스트에 입학하게된 계기를 '김태희' 때문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10일 방송된 tvN 예능 '인생술집'은 '남사친, 여사친 특집'으로 꾸며져 장동민, 신아영, 송재림, 윤소희가 출연해 인생 이야기를 전했다.
  이 중 과학고 졸업 후 카이스트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진 윤소희의 사연이 관심을 모았다. 

  어린 시절 연예인이 되고 싶어하던 초등학생 윤소희에게 그녀의 어머니는 2004년 방송된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속 김태희를 가리키며 "저렇게 예쁘고 똑똑한 사람도 있는데 넌 공부라도 잘 해야 연예인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고, 그 때 충격을 받아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됐다는 것.

  이에 '탐나는 크루즈'로 윤소희와 해외 생활을 경험한 장동민은 "정말 미국에서 몇 년 산 줄 알 정도로 영어를 잘하더라. 에이프릴 레이첼이라는, 미국에서 살다 온 친구가 있어서 그 친구로 통역을 믿고 갔는데, 소희는 그 친구도 못 알아듣는 전문 용어의 영어도 다 알아듣더라"고 극찬했다.

  MC 김준현은 "공부를 잘 하는데 연예인이 된 것에 대해 부모님이 아쉬워하지 않나"라고 물었고, 윤소희는 "처음에는 아쉬워하셨는데 요즘은 TV에 많이 나오니까 좋아하신다. 그런데 키스신 이런 장면을 보시며 싫어하신다"며 미소를 지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