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철 의원 경찰 출두 ··· 모든 질문에 "죄송하다" 일관

경북 예천군의회 박종철 의원이 11일 오후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예천경찰서로 출석하며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박 의원은 외국 연수 도중 가이드를 폭행해 고발당했다. [사진=연합뉴스]

 

  외국 연수 도중 가이드를 폭행해 고발당한 경북 예천군의회 박종철 의원이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에 출석했다.

  박 의원은 11일 오후 3시 경북 예천경찰서에 모습을 드러내 "물의를 빚어서 죄송합니다. 가이드님께도 다시 한 번 사죄드리고 군민들께도 사죄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동료의원 8명과 함께 미국 동부와 캐나다에서 연수 중이던 지난달 23일 오후 6시께(현지시각) 토론토에서 출발하려는 버스 안에서 현지 가이드 A 씨를 주먹으로 때려 상처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현지 경찰까지 출동한 이 사건이 A 씨 폭로 등으로 알려지자 한 시민단체가 박 의원을 고발해 예천경찰서가 수사에 착수했다.

  박 의원은 이날 경찰서에 출두한 자리에서 자세한 사건 경위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경찰 조사에서 답변하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이어 거짓해명을 한 이유와 심경 등을 묻든 모든 질문에 "죄송하다", "조사에 충실히 응하겠다"는 답변으로 일관했다.

  경찰은 이번 사건 내용이 A 씨 언론 인터뷰, CCTV 화면 공개 등으로 이미 상당 부분 드러난 만큼 조사가 끝나면 박 의원을 상해 혐의로 입건할 계획이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