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유래 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파이토뉴트리(Phytonutri)’의 이너뷰티 제품인 히알라스킨과 곤약 세라미드 세트가 2018년 1월 11일 기준 네이버 쇼핑 히알루론산 분야 인기상품 1위에 등극했다. 동시에 가다랑어 엘라스틴을 부원료로 함유한 먹는 히알루론산 영양제인 히알라스킨 3+1 상품은 동일 분야에서 3위를 기록했다. 

히알루론산 분야는 이너뷰티 제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카테고리로, 이너뷰티는 곤약감자 세라마이드나 히알루론산, 먹는 콜라겐 효과 등 먹는 화장품을 통해 몸 안에서부터 아름다움을 관리하는 개념을 뜻한다.

연예인 피부관리 등을 통해 화제가 되기 시작한 이너뷰티 열풍은 지난 6년새 꾸준히 이어져, 시장 규모가 10배가량 커지는 모습도 보였다. 날씨 탓에 얼굴 건조할때가 많아지는 겨울철에는 특히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운데, 속건조 수분크림 등으로는 미처 관리하기 어려운 핵심적인 부분도 이너뷰티 제품들을 통해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1위를 기록한 히알라스킨과 곤약 세라미드 묶음 상품은 피부 보습의 코어로 지목되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함께 히알루론산, 가다랑어 엘라스틴, 저분자 콜라겐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피부영양제품 구성으로, 이러한 성분들과 유용함이 소비자들의 열광적 반응을 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히알라스킨은 제품 출시 당시부터 큰 화제가 됐던 제품으로 보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했다. 부원료로는 콜라겐과 함께 가다랑어에서 추출해 펩타이드화된 엘라스틴 성분을 75mg이나 담아냈다. 

피부 탄력과 깊은 연관이 있는 엘라스틴은 진피층에서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을 매듭지어 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그간 국내 이너뷰티 제품으로는 쉽게 만나볼 수 없었다. 이런 피부 진피층 구성 3대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여타 제품들에서 찾아보기 힘든 차별점이라는 설명이다.

관계자는 “히알라스킨과 함께 또 한 번의 1위를 차지한 먹는 세라마이드 영양제 곤약 세라미드는 꾸준히 소비자들의 재구매를 이끌어내는 이너뷰티 분야의 대표적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지난해 11월과 12월에도 네이버 쇼핑 기타건강기능식품 분야의 1위를 연달아 차지했을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곤약 세라미드는 곤약감자에서 추출한 글루코실 세라마이드 성분을 통해 표피 피부 장벽의 강화를 도울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장벽은 표피 각질층 가장 바깥에서는 유해 성분의 침투를, 내부에서는 수분의 증발을 막는 역할을 한다. 피부가 건조해 얼굴 가려움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은 이 피부 장벽의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등을 통한 보습 강화도 좋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것이다. 물을 담는 그릇이 튼튼해야 물이 새지 않는 것처럼, 피부 장벽이 튼튼해야 다른 이너뷰티 제품들의 효능도 충분히 발휘될 수 있다. 

곤약 세라미드의 주원료인 곤약감자 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이러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곤약감자 추출물 인체적용시험 결과 섭취군은 대조군에 비해 볼 등 얼굴 부분뿐만 아니라 팔꿈치, 발등 등의 피부 표피 수분 손실량(TEWL)이 감소되는 것이 확인됐다. 

한편, 파이토뉴트리는 이외에도 현대인들의 건강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체계적인 영양 설계와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개발되는 제품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이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슬립밸런스’는 수면의 질을 통해 삶의 질을 달라질 수 있게 한 수면영양제품으로 수면 건강으로 애먹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외에도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이 함유돼 식후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블러드 슈가 케어’, 폴리감마글루탐산을 넣어 칼슘 흡수에 초점을 맞춘 ‘인칼슘 앱솔브’ 역시 히알라스킨과 곤약 세라미드의 판매량을 뒤쫓고 있는 제품들”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소비자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히알라스킨은 곤약 세라미드와 함께 섭취했을 때 진피층, 표피층을 모두 관리해 최선의 기능을 낼 수 있는 제품이니 꾸준히 섭취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 1월 중순에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혈액순환, 고혈압, 콜레스테롤 등을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혈류-혈행 복합기능식품, 에스트로겐 3종이 공식 함유된 석류추출물 기반의 중년 갱년기 다이어트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야심 차게 준비한 제품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