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의원, 이용호 국회의원 민주당 입당 거부당했다 이유는?

이용호 국회의원 손금주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은 무소속 손금주ㆍ이용호 의원의 입ㆍ복당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론내렸다.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은 13일 당원 자격 심사위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브리핑에서 “입당 신청한 손금주 의원과 복당 신청한 이용호 의원에 대한 심사를 통해서 입ㆍ복당을 불허하기로 결론 냈다”고 밝혔다. 

윤 사무총장은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의 신청인들의 행적과 발언, 국회에서의 의정활동 등을 면밀하게 살펴봤다”며 “신청인들이 우리 당에 정강정책에 맞지않는 활동을 다수 해왔다는 점이 확인되고 대선과 지방선거를 통해서 타당에 주요 직책의 간부로서 또 무소속의 신분으로서 우리 당 후보들의 낙선을 위해 활동했다”고 지적했다.   

또 윤 위원장은 “지난 시기 활동에 대해서 소명이 부족하여 우리 당원들과 지지자들을 설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두 의원이 우리당의 당원이 되기에 아직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판단을 했다”며 “이에 따라서 당원자격 심사위원회는 손금주 의원의 입당과 이용호 의원의 복당을 불허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지난 9일 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두 의원에 대한 입ㆍ복당 심사를 진행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이날 재논의했다.

지난 총선 때 당시 국민의당 소속이던 두 의원은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이 분화되는 과정에서 탈당해 나온 뒤 1년 가까이 무소속으로 있다가 지난달 말 민주당에 입당 신청서를 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