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이 납치 성폭력 고백에 다시 주목받는 연예계 납치 사건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 과거 납치 성폭력 피해를 고백하는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대표.

 

관계교육연구소 손경이 대표가 과거 납치 성폭력 피해를 당한 사실을 방송에서 털어놓으면서, 새삼 연예계에서 발생한 과거 사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손 대표는 KBS1 '아침마당'에 화요초대석 코너에 출연해 아픈 과거사를 고백했다.
그는 "저는 납치 당해서 성폭력을 당했다. 일면식도 없는 사람이었다"면서 "그래서 엄마가 가출 신고를 했고, 회사사람들이 난리가 났다. 운 좋게 살았다. 죽음의 고비에 갔다가 살아서 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침묵할수록 악순환이 된다. 선순환이 되려면 수면 위로 올라와야 한다"며 "당사자 얘기를 직접 들을 때와 안 들을 때는 다르다. 그래서 침묵하지 말아야 한다"고 과거사를 털어놓는 이유를 밝혔다.
 
이에 과거 연예계에서 발생했던 납치 성폭력 사건도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서세원·서정희 전 부부, 이상해·김영임 부부가 대표적이다.
먼저 서세원·서정희 전 부부의 사례는 가정폭력 재판 과정에서 그 내막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충격을 줬다.
서정희는 지난 2015년 3월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전 남편 서세원의 상해 혐의 관련 네 번째 공판에서 "남편과 19세 때 처음 만났다. 성폭력에 가까운 행위를 당한 채 수 개월 동안 감금을 당했고, 이후 32년간의 결혼생활은 포로 생활이었다"라고 증언했다.
 
코미디언 이상해와 국악인 김영임 부부는 한 방송에 출연해 결혼에 이른 과정을 설명하며 충격적인 고백을 자랑하듯 공개했다.
이상해 부부는 지난 2012년 4월 KBS2 토크프로그램 '승승장구'에 출연, 첫눈에 반한 김영임이 반응을 보이지 않자 그녀를 인천의 한 호텔로 납치, 성폭행하려 한 사실을 고백했다. 이에 김영임은 "오늘만큼은 저한테 나쁜 짓 하지 말아주세요!"라고 빌었고, 바로 이상해에게 얼굴을 맞았다는 이야기를 이어가 시청자들을 경악게 했다.
 
납치까지 이어지진 않았지만 양원경·박현정 전 부부의 사연도 만만치 않다.
양원경은 "(박현정이) 곧 뜰 것 같은데 뜨고 나면 너 같은 놈 안 만나줄 거니까 지금 얼른 잡아야 한다"는 서세원의 조언에 기자를 매수, 슈퍼탤런트 출신 박현정과 자신의 스캔들 기사를 나게 한 뒤 일거리가 모두 떨어진 박현정에게 접근해 결혼에 이른 사실을 방송에서 털어놨다. 이후 박현정은 불행한 결혼생활을 이어가다 지난 2011년 양원경과 합의 이혼했다.
 
김재명 기자 lpa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