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화분 만들기 등 가족에 대한 관심 제고

예산교육지원청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함께 걸어요~ 우리가족” 부모·자녀 프로그램을 5가족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부모·자녀 프로그램은 가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한 친밀감의 향상을 목표로 ▲무지개 타임캡슐 ▲사포그림 ▲푸드테라피 ▲가족화분 만들기의 순서로 4일에 걸쳐 진행된다.

첫 회기에는 레크리에이션과 프로그램 참가자 소개를 통해 집단 구성원의 어색함을 떨쳐내고 2019년 한 해를 시작하며 세워보는 새해 계획을 담은 무지개 타임캡슐 작업이 진행된다.

두 번째 회기의 사포그림 작업은 여러 조각의 사포도안을 그린 후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협동심을 높일 수 있고, 세 번째 푸드테라피 활동에서는 싱싱한 야채를 활용한 샐러드 만들기를 하며 서로에게 다가가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마지막 회기는 조화와 폼 클레이로 가족화분을 만들고, 다과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소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지게 된다.

Wee센터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집단 모래놀이, 셀프리더십, 부모·자녀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신청자를 받아 진행하며,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산=이회윤 기자 leehoiyu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