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출시일 언제? 가격은 어느정도?…'홈버튼 특징!'

아이폰se2, 벌써부터 기다리고 있는 사람 많아 '홈버튼 기다렸다!'

 아이폰se2가 화제로 부상하고 있다.

아이폰se2는 기존의 아이폰들과 달리 홈버튼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프랑스 IT 전문 사이트 콘소맥(Consomac)은 애플이 지난해 4월 유라시아 경제위원회(Eurasian Economic Commission, EEC)에 제출된 서류를 인용해 아이폰SE 2가 같은해 5월 또는 6월에 발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6월 열린 WWDC에서 아이폰SE2는 발표되지 않았고 발매 시기가 2019년으로 미뤄졌다. 또한, 당시 온라인 상에서는 많은 전문가들은 아이폰 7에서 사용하는 A10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아이폰se2 가격은 32GB 모델 399달러, 128GB 모델 499달러로 예상되며 출시 시기는 오는 3월께로 추정되고 있다.

영국의 소프트웨어 전문 매체 ‘맥월드(MACWORLD)’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아이폰 SE2 모델의 사양, 디자인, 출고 시기 등을 보도했다. 

크기는 ‘기존 아이폰 SE 모델보다 약간 큰 4.2인치’이며 ‘홈버튼이 달린 기존의 아이폰 형태와 노치 디자인이 함께 공존하는 형태로 추측된다. 얼굴인식 기능인 페이스 아이디와 무선 충전 기능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SE 모델은 지난 2016년 처음 출시되어 저렴한 가격과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4인치)로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대다수의 이용자들이 아이폰 SE2의 출시를 기다려왔다. 하지만 지난해 9월 애플 측은 신형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 아이폰 XR을 공개하며 “아이폰 SE 모델은 단종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폰se2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번 더 속아본다...", "와아 안바꾸길 잘했다 내손에 최고 잘 맞는 핸드폰", "AP가 7이랑 같은 스펙은 좀 너무햇고 8이랑 같은 스펙은 돼야지 ㅋㅋ", "SE 크기의 폰을 원해요.. 폰으로 게임하는 사람이 아니라 클 필요가 없음.", "se2 사이즈에 노치없는 풀디스플레이 원한다.", "se 사이즈로 전면액정이면 많이 팔릴껀데", "이거 나오면 얼마나 팔리나 보자 애플 기사마다 se2 만들어달라고 찡찡대던 놈들 투성이였는데 과연 판매량 얼마나 될지 아주 기대되네~^^ 근데 어차피 나올 확률 10% 미만일듯"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