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령 기자에게 전여옥 국회의원 "물러서지 마라" 

JTBC 방송 캡처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김예령 기자를 극찬했다.

지난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에 전여옥 전 의원은 김예령 기자에게 “기자다운 기자”라고 호평하고, 김 기자를 비판한 이들은 “부끄럽다”면서 비꼬았다.

전여옥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 전여옥은 기자출신"이라며 "늘 나는 누구인가. 할 때 글쓰는 사람, 그리고 기자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에서 김예령 기자는 질문할 기회를 얻은 뒤 “대통령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올해는 함께 잘 사는 나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에게 "개천 용을 나오게 하겠다면서, 국민의 삶이 힘든데도 경제 기조를 왜 바꾸지 않는가. 그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나"라고 질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미 기자회견문 낭독 때 다 설명한 내용"이라고 일축했다.

전여옥 전 의원은 “저는 회견을 보며 흐뭇했다”라면서 “청와대 출입기자들은 바로 옆에 앉은 비서관들 압력 때문인지, 시답잖은 질문을 하는데 그녀는 달랐다. 아마 '세상의 모든 기자 선배들'은 '그 녀석 똘똘한 데'라며 기뻐했을 것”이라고 했다. “한 자영업자는 김 기자를 비난하는 기사에 '장사하는 내가 묻고 싶은 것을 물어줘서 고맙다'라고 댓글을 썼다. 기자는 시청자가, 독자가 궁금한 것을 두려움 없이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예령 기자가 진짜 기자다. 우리가, 대한민국 국민이 묻고 싶은 것을 물은 단 한 사람의 귀한 기자였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