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은 언제? 신청 대상은 누구? '유의사항 살펴보니'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은?

 2019 국가장학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성적 등의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으며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소득 분위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못한 학생들은 2차 신청 기간을 알아두면 좋다. 현재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1월 말경 홈페이지를 통해 2차 신청 기간이 공지될 예정이다. 

장학금 종류에 따라 지원 금액도 다르다. 국가장학금은 학생직접지원형인 1유형, 대학연계지원형 2유형,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 등으로 세분화됐다. 

국가장학금 대상자 확인은 소득에 따라 진행이 되며 가정의 소득에 따라 금액이 결정된다. 국가장학금은 본인의 소득뿐만 아니라 가정의 전체적인 소득에 따라 적용되며, 소득 이외에도 생활수준 역시 국가장학금의 기준이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는 경우,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사유를 제출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의 경우에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뒤 ‘원클릭 신청’을 하고 회원가입을 마친 뒤 신청 절차에 따라 진행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