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 채용] 체력시험 준비하려면?

대전중앙경찰학원 실장 김기현

 

많은 수험생들이 필기시험을 준비하면서 체력을 병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짧아진 체력준비기간에 하루라도 빨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럼, 경찰체력시험은 언제,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경찰시험에 최종합격하기 위해서는 많은 채용과정의 시험에 통과해야만 합니다.

필기시험 50%, 경찰체력시험 25%, 경찰면접시험20%,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산점 5%를 모두 합산하여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체력시험이 필기시험 다음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체력 시험은 매일 매일 차근차근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체력을 준비하면서 필기시험을 등한시 한다면 결과는 좋을 수 없겠죠?

경찰체력시험 검정에서 모두 50점 만점이지만 1종목이라도 1점을 받는 종목이 있는 경우 "과락" 처리된다는 점을 명심하시고 모든 종목에서 고른 점수가 나올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꾸준한 계획을 세워 준비를 하셔야만 합니다.​

경찰체력시험은 필기시험과 함께 매우 중요한 시험으로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기초체력이 없는 상태에서 필기합격 후 준비하기 시작하면 고득점을 받으실 수 없으니

꾸준한 연습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막상 필기시험 준비와 면접준비 등 여러가지를 함께 하다 보니 체력시험 준비하는 것을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워합니다. 또한 기초체력이 없는 수험생들은 필기합격을 하더라도 큰 걱정을 한답니다. 수험생들의 가장 많이 하는 오류는 필기시험과 체력 시험을 따로 준비 한다는 것입니다.

필기시험이 끝나고 체력시험일까지 시간이 그리 넉넉하지 않습니다.

짧은 기간안에 최대한 효과적으로 체력을 키우고 끌어올려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집중교육과 코칭훈련을 통해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찰체력시험 준비는 하루아침에 준비할 수 있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열심히 훈련하고 땀 흘린만큼 보답이 있는 시험이기에 미리미리 기초체력을 키우면서 체력시험에 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