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 채용] 증원소식에 몰려드는 수험생들! 경쟁에서 이기려면?

대전소방학원 대전한국소방공무원학원 제공

 

소방공무원증원과 하반기 추가 채용시험까지 소방공무원 현장소방인력 증원소식에 수험가도 이전보다 소방준비생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행정직이나 경찰직보다 낮은 시험 난이도로 1년내외 단기합격이 충분히 가능한 시험입니다.

하지만 초기 체계적인 공부습관과 복습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이러한 시험이라 하더라도 합격은 어렵습니다.

증원소식에 따라 뽑는 인원이 많은 만큼 몰리는 사람도 많아지기 때문이기도 하며, 난이도가 낮다 하더라도 언제든지 시험의 난이도는 변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습습관과 공부시간, 방법등을 혼자서 공부하기 힘들다면 일반 종합반이 아닌 출결체크 및 학습상담, 성적관리가 동반되는 관리형반이 적합합니다.

또한 공부의 시작이 막막학 수험생, 계획실천과 의지가 약해 고민인 수험생, 체계적인 관리로 공부습관을 형성하고 싶은 수험생 역시 담임제의 학습프로그램인 관리형반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관리형반의 수험생들과 일반종합반의 수험생들을 비교해보면 관리형반의 평균점수가 훨씬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전한국소방공무원학원에서는 6개월관리형패스반을 운영하며 상시접수가 가능합니다. 1월 첫진도인 14기패스반 수강신청을 놓치진 분들이 3월이전 사전접수시 2월은 무료수강이 가능합니다. 기본이론반에 대한 인터넷 강의 또한 무료제공됩니다.

빨리 합격하고 싶다면 초반 4개월이 중요하며, 초반4개월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합격이 좌우될 수 있는 만큼 첫 시작을 현명하게 하신다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습니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