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주사 사망, 두 아이의 엄마였다

근육주사 사망

강원도 속초의 한 통증클리닉에서 근육주사를 맞은 30대 여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16일 노컷뉴스에 따르면 A씨의 아내 B(37)씨는 지난달 3일 자택 세탁실에서 미끄러져 왼쪽 다리를 다쳤다. 

다음 날 B씨는 통증클리닉을 찾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는 IMS 근육주사를 맞았다. 

하지만 집에 돌아온 지 약 2시간 뒤부터 B씨의 다리는 붓기 시작했고 이튿날엔 아예 걸을 수조차 없게 됐다. 

A씨는 노컷뉴스에 "(아내의 증상이 심해져) 바로 통증클리닉에 전화했지만 '일시적일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보면 가라앉을 것'이라는 답변만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강릉 한 병원 중환자실로 옮겨진 B씨는 별다른 치료를 받지 못한 채 이송된 지 하루만에 세상을 떠났다"며 "직접적인 사망원인은 '괴사성 근막염'"이라고 보도했다. 

괴사성 근막염은 피부연조직에 세균이 들어가 생기는 급성 세균감염이다.   

병력이나 지병이 없었던 아내가 허망하게 세상을 떠나자 A씨는 B씨가 맞은 근육주사 바늘의 위생상태를 의심하고 있다. 

통증클리닉 원장 C씨는 "근육주사를 맞고 사망했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며 "우리는 일회용 주사바늘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상으로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A씨는 슬하에 10살 아들과 6살 딸을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