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70주년의 의미 되새기고 의무를 다해달라” 당부

사진은 이왕근 공군 참모총장이 지난 16일 서산기지를 방문해 장병과 군무원들을 격려하는 모습
사진은 이왕근 공군 참모총장이 지난 16일 서산기지를 방문해 장병과 군무원들을 격려하는 모습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은 지난 16일 서산기지를 방문, ‘지능형 스마트비행단’ 시범 기지 현장을 점검하고 장병과 군무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공군에 따르면 이 총장은 이날 서산기지 전투지휘소를 방문해 최근 완료된 2단계 스마트비행단 구축체계 현장을 들러봤다.

또 이 총장은 비행단 내 네트워크, 컴퓨터, CCTV 등을 통합해 모든 상황을 시각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지휘결심 가시화 체계’를 살펴보고 관련 임무를 수행중인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 자리에서 이 총장은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을 군에 적용해 작전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업무수행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산기지 비상대기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총장은 서북부 지역 영공 수호임무를 수행하는 최일선 장병들을 격려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국가와 국민을 보호한다는 자긍심을 갖고책임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KF-16 성능개량 작업현장을 방문한 이 총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바 임무를 묵묵히 완벽하게 수행해온 장병과 군무원들을 격려했다.

이 총장은 “창군 당시 한 대의 전투기도 없이 출발했던 공군이 창군 70주년 만에 국산 전투기를 생산하고 해외 긴급공수 임무를 지원하는 공군으로 성장했다.”며 “창군 70주년의 의미를 마음에 되새기며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공군의 핵심전력인 KF-16 성능개량 임무를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산=윤기창 기자 skcy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