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공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지난 15일 오후 ‘공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공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인 이상표 의원과 공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원하 대표를 비롯한 배연근, 서봉균, 이경희 씨와 공주시 주민공동체과 황의정 과장, 사회적공동체팀 양승렬 팀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한 6·13지방선거 후보자들의 공통 공약사항 중 하나인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로 모색에 필수적인 공주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본조례인 ‘공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이상표 의원이 대표발의 하는 것에 적극 동의했다.

의회일정 상 2월 임시회에서 조례안을 통과시키는 것을 목표로 논의를 계속할 예정으로, 시장을 비롯한 실·국장과 관련 공무원 그리고 공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함께하는 토론회 개최방안도 고민 중이다.

참석자들은 또 사회적경제는 민관 협치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앞으로 민간의 대표기구인 ‘공주사회적경제 네트워크’와 공주시 집행부가 ‘공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통과를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공주사회적경제 네트워크는 공주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조직들을 대표하는 민간단체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