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소연 폭로 관련 민주당 비판
권리당원 명부 유출, 불공정 경선 개탄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이 김소연 시의원(서구6)의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명부 유출, 불공정 경선 의혹 폭로와 관련, “까도 까도 끝이 없는 ‘더불법양파당’인가”라며 민주당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본보 1월 17일자 4면 보도>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위원장 신용현)은 17일 김태영 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민주당에서 제명된 김 시의원이 지난 16일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해 6·13 지방선거 당시 박범계 국회의원(서구을)의 조직적인 시장 경선 개입과 권리당원 명부 유출 정황이 담긴 증거 목록을 제시했다. 이는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제도를 유린한 참혹한 사건”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공익제보자인 김 시의원을 제명하고 이 모든 사건의 중심에 박 의원이 있음을 과연 민주당과 검찰은 진실로 모르는 것인지 은폐·축소하려는 것인지, 권력의 눈치 보기로 일관하는 민주당과 검찰은 시민들의 공분을 사기에 충분하다”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불법 선거자금 의혹(전문학 전 시의원 등 구속 기소)으로도 모자라 허태정 시장의 불법 경선과 이미 민주당 인사의 양심선언(지난 5월 3일 박정현 대덕구청장 후보 경선캠프 총괄국장이었던 한기원 씨, 본보 2018년 5월 4일자 4면 보도)으로 대덕구청장 불법 경선이 드러났다. 시민을 우롱한 민주당 대전시당은 시민들에게 석고대죄하고 스스로 적폐를 청산하길 바란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역사는 모든 것을 기록하며, 역사에 의해 진실이 드러난다. 결국 드러날 진실에 대해 거짓으로 일관하지 않기 바란다”라며 “검찰은 불법 경선과 당원 명부 유출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조사하고 실체적 진실을 밝혀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