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690명 모집 중위소득 120~140% 이하 지원

충주시가 수도권 시민들과의 복지서비스 격차 해소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시는 19억 37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자 모집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는복지 수요자에게 지역 특성·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동·성인·노인·장애인 등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여행돌봄서비스, 맞춤형 운동서비스 등 아동, 노인, 장애인 등에 맞는 특성과 욕구를 세심하게 반영했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 저소득시민 등 690여 명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이용자의 자격기준은 중위소득 120~140% 이하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바우처카드를 발급받은 뒤 2월부터 충주시에 등록된 분야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3일까지 신청인 신분증, 서비스 대상자가 등재된 건강보험증, 신청서, 의사소견서·추천서 등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인과 지역사회 전체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문화, 농정, 복지분야 등 다양한 사회서비스의 실행노력으로 현대 국가의 4대 복지축인 사회보험, 사회수당, 공공부조의 완성과 서충주신도시 활성화와 굵직한 투자유치 등 튼튼한 경제기반의 구축 등 균형과 내실있는 중부내륙의 신산업거점도시로 명실상부하게 성장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복지정책과( ☎043-850-5932)나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최윤호 기자 cyho0843@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