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 홍보

(국가암검진 홍보)

옥천군보건소는 평균수명은 늘었지만 많은 질병들에 노출되어 있어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에 대해 높은 관심이 있으며 암은 아직까지 사망률이 높은 질병으로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하면 5년 상대 생존율이 평균 70.7%로 높은 만큼 조기에 건강검진, 암 검진을 제때 받을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한 홍보를 시작으로 금융기관 및 관공서에 채변통 비치, 관내 병·의원 내방객을 위한 홍보 등 암 검진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경로당 연계 암 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2019년도 국가 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 중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중 검진대상자를 선정하여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암 종별 대상기준은 위암·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남녀(2년 주기), 간암은 만 40세 이상 남녀(6개월 주기),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여성(2년 주기),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남녀(1년 주기)다.

또한 군은 국가 암 검진 대상자가 당해연도 검진을 통해 암이 발견되면 암의료비를 지원하는 제도가 있어 당해년도에 꼭 검진 받을 것을 당부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보건소 방문보건팀(☎ 730-21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옥천=전병준 기자 bc12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