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외국인 개별여행객 지역 우수 관광상품 공모전 우수

단양관광 상품이 ‘2018 외국인 개별여행객(FIT) 대상 지역 우수 관광 상품 공모전’에서 우수 상품에 선정됐다. 사진은 떡을 메치는 외국인 관광객 모습.

단양관광 상품이 ‘2018 외국인 개별여행객(FIT) 대상 지역 우수 관광 상품 공모전’에서 우수 상품에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0~12월 각 지역에서 총 100여 개 이상의 상품이 접수됐다. 평가는 상품 매력도, 지역관광 활성화, 여행자 보호 등을 기준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 및 현장 평가를 통해 35개를 엄선했다.

최종 선정된 상품은 체험 단품, 반나절, 1일 투어 등 다양한 일정으로 구성됐다. 그 결과 ㈜플러스플래너의 ‘두드림 단양’ 상품은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구경시장, 패러글라이딩 체험 등 1일 투어 상품으로 동남아 2030 젊은 트렌드에 맞는 코스로 구성돼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단양관광 상품은 한국관광공사의 FIT 전용 홍보 사이트인 VisitKorea For Me(약칭 ‘VK For Me’)와 한국관광공사 대표 관광정보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에 홍보돼 주변 관광지와 함께 외국인들이 단양 관광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는 1000만 단양관광의 효자 상품으로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단양팔경과 함께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 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외에도 군은 전시어류의 공급, 생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형 민물고기 축양장, 만천하스카이워크 운송시설인 모노레일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단양=정봉길 기자 jb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