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뭐라고 했길래?

금태섭 손혜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이 금태섭 민주당 의원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금 의원은 21일 MBC '뉴스외전'에서 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공직자 윤리라 생각하는 이해충돌에 대해 조금 다른 생각을 하는 것 같아 당황스럽다"라며 "(손 의원이) 문화재 지정을 위해 국회에서 발언하는 가운데 부동산을 구입했으니 이익충돌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 자기 이해관계가 있는데 정책을 추진해선 안된다"라고 말했다.  

또 "최근 보도에서 나전칠기 작품의 경우 판권이 문제가 되니 손 의원 쪽에서는 '기획이나 디자인을 내가 해서 내 작품인 면도 있다'고 주장했는데 그것을 국립박물관에 구입하란 발언을 했다"며 "그러면 사실 이익 충돌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금 의원은 "여기에 어떻게 답변할지가 국민 앞에 해야 하는 말이고 관심 대상이었는데 (전날 손 의원이) 과연 그런 말을 했는지…"라며 "이익충돌 문제가 구체적인 사례로 논의된 적이 없는데 탈당해서 하나하나 따지겠다고 하니 이 기회에 발전적 논의가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손 의원은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잘 모르는 일이라고 방송 나가서 함부로 말씀하시면 안된다. 주말까지 기다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손 의원은 "'그것을 국립박물관에 구입하란 발언을 했다'는 대목은 제가 도저히 참기 어려운 대목"이라며 "금 의원, 비록 우리가 친하게 지낸 사이는 아니지만 저를 도대체 어떤 사람으로 봤느냐, 제가 정말 이런 일을 했다고 생각하느냐"고 했다.

아울러 "판권이 문제된 적 없다"며 "기획이나 디자인을 제가 해서 제 작품인 면이 있는게 아니고 기획, 디자인 등 4년 7개월 동안 이 모든 것을 지원했다. 이 작품은 제 작품이 아니고 제 소유의 작품"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