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해명 들어보니...

금태섭 티셔츠 논란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의원이 I♥JAPAN' 티셔츠를 입고 찍은 사진을 공개해 논란이 되고 있다.

금 의원은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들의 선물' 친구들과 3박4일 일본 다녀온 아들이 사온 선물. 고맙다 아들. 아빠는 예전부터 분홍 티셔츠를 꼭 갖고 싶었던 건 아니지만..."이라며 분홍색 'I♥JAPAN'이라고 써진 티셔츠를 입은 사진의 상반신 사진을 공개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냉랭한 한일관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여당 의원으로서 친(親)일본의 느낌이 역력한 게시물을 게재한 것은 정당한 행동이 아니라고 지적하고 있다.

이 같은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22일 금 의원은 페이스북에 한 네티즌과 나눈 대화를 캡처한 사진이 첨부된 글(위 사진)을 새로 게재했다. 

이 게시물에서 금 의원은 "혐오표현 쓰시면 안 됩니다"라며 "의견이 다를 수 있고 정치인 SNS에 욕도 좀 할 수 있는데 모르는 분이 '쪽바리'(일본인을 비하하는 단어)라는 단어를 써서 메시지를 보내셨길래 그러시면 안 된다고 했더니 '일본놈에게만 씁니다'라는 답이 왔다. 일본 사람에게도 쪽바리라고 부르면 안 됩니다. 혐오표현"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의견이 다를 수가 있겠죠.욱일기도 쓰고 나치 문양도 쓰고요.대신에 욕은 얻어먹는것이랍니다.의원의 자격도 없네요", "요즘 쪽바리들 번식력이 많이 좋아졌네. 한반도에 은근히 많이 퍼졌어", "이참에 일본 국회의원하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