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설연휴 TV영화

군함도, 청년경찰, 마스크 오브 조로, 7번방의 선물, 토탈리콜, 꾼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군함도, 청년경찰, 마스크 오브 조로, 꾼, 토탈리콜, 7번방의 선물

 

3일 설연휴 TV특선영화 '군함도’

◐군함도

방송│MBC, 밤 11시 20분

감독│류승완

출연│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영문도 모른 채 끌려온 조선인들이 해저 1000 미터 깊이의 막장 속에서 매일 가스 폭발의 위험을 감수하며 노역해야 하는 군함도. 강옥(황정민)은 어떻게 하든 일본인 관리의 비위를 맞춰 딸 소희(김수안)만이라도 지키기 위해 온갖 수를 다하고, 칠성(소지섭)과 말년(이정현)은 각자의 방식으로 고통스런 하루하루를 견뎌낸다.

한편 전쟁이 막바지로 치닫자 광복군 소속 OSS 요원 ‘무영’(송중기)은 독립운동의 주요인사 구출 작전을 지시 받고 군함도에 잠입한다.

일본 전역에 미국의 폭격이 시작되고 일본의 패색이 짙어지자 일본은 군함도에서 조선인에게 저지른 모든 만행을 은폐하기 위해 조선인들을 갱도에 가둔 채 폭파하려고 한다.

이를 눈치 챈 무영은, 강옥, 칠성, 말년을 비롯한 조선인 모두와 군함도를 빠져나가기로 결심하는데…

 

3일 설연휴 TV특선영화 '청년경찰’

◐청년경찰

방송│SBS, 밤 11시 5분

감독│김주환

출연│박서준 강하늘 성동일 박하선

의욕충만 경찰대생 기준(박서준)과 이론백단 경찰대생 희열(강하늘). 둘도 없는 친구인 두 사람은 외출을 나왔다 우연히 납치 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목격자는 오직 두 사람 뿐! 기준과 희열은 학교에서 배운 대로 지체 없이 경찰에 신고한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부족한 증거로 수사는 전혀 진행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 1분 1초가 급박한 상황에서 아까운 시간만 흘러가자, 기준과 희열은 직접 발로 뛰는 수사에 나서기로 하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

 

3일 설연휴 TV특선영화 '마스크 오브 조로’

◐마스크 오브 조로

방송│EBS1, 오후 12시 10분

감독│마틴 캠벨

출연│안토니오 반데라스, 안소니 홉킨스, 캐서린 제타 존스

전설적인 주인공 '조로' 돈 디에고 드 라 베가(안소니 홉킨스 분)는 폭군 라파엘 몬테로에게 가족과 모든 것을 빼앗기고 감옥에 갇힌다. 이제 긴 폭정을 막을 그의 후계자를 찾아야 했고, 바로 이때 한때는 강도였던 알렉산드로 뮤리에다(안토니오 반데라스 분)를 찾아낸다. 마스크, 검, 채찍으로 무장하고 칠흑 빛 종마 토네이도를 탄 새로운 조로. 몬테로가 캘리포니아를 사려는 계략을 막고, 20년간의 부정을 바로잡아 독재자의 노예로 살아온 멕시코인들에게 정의를 돌려주기 위해 검을 뽑아든다.

 

3일 설연휴 TV특선영화 '7번방의 선물’

◐7번방의 선물

방송│EBS1, 밤 10시 55분

감독│이환경

출연│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오달수

최악의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 7번방에 이상한 놈이 들어왔다. 그는 바로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방 패밀리들에게 떨어진 미션은 바로 '용구' 딸 '예승'이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에 반.입.하.는.것. 2013년 새해, 웃음과 감동 가득한 사상초유의 합동작전이 시작된다.

 

3일 설연휴 TV특선영화 '토탈리콜’

◐토탈리콜

방송│채널A, 오후 1시 20분

감독│렌 와이즈먼

출연│콜린 파렐, 케이트 베킨세일, 제시가 비엘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더글라스 퀘이드(콜린 파렐)’는 매일 아침 의미를 알수 없는 악몽에서 깨어나며 괴로워한다. 그러던 어느날, 완벽한 기억을 심어서 고객이 원하는 환상을 현실로 바꿔준다는 “리콜사”를 방문해 자신의 꿈을 체험해 보기로 한다. 하지만 기억을 심는 과정에서 의문의 사고가 일어나고 그는 정신을 차릴 틈도 없이 전세계의 운명이 걸린 거대한 음모 속에 휘말리게 된다.

졸지에 스파이로 몰리게 된 퀘이드. 거대한 세력을 상대로 숨막히는 추격전이 시작되고, 심지어 사랑하는 아내 ‘로리(케이트 베킨세일)’마저 자신을 죽이려 한다. 한편, 갑자기 자신 앞에 나타난 의문의 여인 ‘멜리나(제시카 비엘)’는 그에게 적에 맞서 싸우자 제안하고, 현실과 심어진 기억의 경계에서 퀘이드는 점점 더 혼란스러워하는데…

 

3일 설연휴 TV특선영화 '꾼'

◐꾼

방송│JTBC, 밤 10시 20분

감독│장창원

출연│현빈 유지태 배성우 박성웅 나나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어 놓은 ‘희대의 사기꾼’ 장두칠이 돌연 사망했다는 뉴스가 발표된다.

그러나 그가 아직 살아있다는 소문과 함께 그를 비호했던 권력자들이 의도적으로 풀어준 거라는 추측이 나돌기 시작한다.

사기꾼만 골라 속이는 사기꾼 지성(현빈)은 장두칠이 아직 살아있다며 사건 담당 검사 박희수(유지태)에게 그를 확실하게 잡자는 제안을 한다. 박검사의 비공식 수사 루트인 사기꾼 3인방 고석동(배성우), 춘자(나나), 김 과장(안세하)까지 합류시켜 잠적한 장두칠의 심복 곽승건(박성웅)에게 접근하기 위한 새로운 판을 짜기 시작한다.

하지만 박검사는 장두칠 검거가 아닌 또 다른 목적을 위해 은밀히 작전을 세우고, 이를 눈치 챈 지성과 다른 꾼들도 서로 속지 않기 위해 각자만의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는데…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