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체육회, D-100 결의대회 개최

서천군체육회(회장 노박래)는 지난 1일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D-100일 기념 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 결의 대회를 가졌다.

이날 노박래 서천군체육회(서천군수)를 비롯해 조동준 서천군의회 의장, 군의회 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사회단체, 서천군체육회 임직원,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의 결의를 다졌다.

서천군에서 오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열리게 될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는 모든 도민이 하나되는 ‘한마음 체전’, 스포츠 축전속의 경제도약 ‘발돋움 체전’, 220만 도민이 어우렁 더우렁 ‘행복한 체전’, 열정으로 영차영차 ‘기운찬 체전’을 슬로건으로 온 군민이 한마음으로의 결집하는 자리이자 경제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참여자들은 군청광장에서 출발해 봄의 마을 광장에서 성공 개최의 염원을 담아 홍보탑 제막식을 갖고 서천특화시장에서 성공개최의 결의를 다지는 함성식을 가졌다.

노박래 서천군체육회장은 “오늘 결의대회를 통해 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에 대한 의지를 표출하고 군민의 관심을 끌어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남은 기간 동안 철저히 준비해 서천군을 찾는 체육회 임원 및 체육인, 그리고 그 가족들이 만족하고 돌아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도민체육대회 개최가 서천군의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체육회는 이에 앞서 지난 1월 29일 도민체육대회 분야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지금까지 준비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대회 개최 전까지의 중점추진 사항을 공유했으며, 현재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주력하고 있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ewsi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