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 의혹과 이해충돌 논란에 민주당 연일 때리기

더불어민주당이 부동산 투기 의혹과 이해충돌 논란에 휩싸인 자유한국당 이장우 의원(대전 동구)을 연일 때리고 있다. <본보 2월 7일자 4면 보도>

7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민주당 김병욱 원내부대표(경기 성남 분당을)는 이 의원 부인 명의의 상가 소재지에 개발사업 예산을 배정하기 위해 힘썼다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공개한 뒤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김 부대표는 “19대 대선 직전에 부인 명의로 건물을 매입한 뒤부터 이 의원은 개발사업 예산 반영을 위해서 실질적으로 노력을 많이 해왔다”면서 지역민에게 보낸 문자를 소개했다.

김 부대표는 “이 의원은 지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조정소위 위원으로 활동했는데, 문자에 ‘대전 중앙로 개발 사업비 65억 원과 관광자원 활성화 사업 예산 15억 원을 확보했다’라는 내용이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 의원이 (부인 명의로) 상가를 매입한 시점(2017년 4월)부터 두 사업에 더 많은 예산 배정을 하도록 해당 부처(문화체육관광부)와 대전시에 종용을 해 왔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면서 “관계 부처와 공무원에게 권력을 부당하게 행사하고 남용하였다면 이는 바로 부패방지법과 공직자윤리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 부대표는 그러면서 “한국당은 즉각 당 차원의 조사에 임해 주시기를 바란다. 그리고 조사 결과를 발표해 달라”며 “이 의원은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 의원실은 지난 6일 해명자료를 통해 “대전역 관광자원 활성화 사업은 본 의원실과 일체의 협의 없이 대전시가 사업 구상과 대상지역을 확정한 후 예산 확보 과정에서 도움을 요청한 사업”이라며 예산 확보에 협조한 내용이지 이해충돌이 아님을 주장한 바 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