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만원 초청 5.18 국회토론회' 비난에도 강행한 한국당

극우논객 지만원 씨.

 

  자유한국당이 5·18 공청회에 극우논객 지만원을 초청한 것에 대한 비난여론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강행해 논란이 일고 있다.

  정의당은 8일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 의원이 주최한 5·18 대국민 공청회에 지만원을 발표자로 초청한 것을 두고 "대놓고 5·18 흠집 내기에 나선 것이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최석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지만원 씨는 전두환 편에 서서 허위 사실로 5·18과 광주를 모독해 이미 법정에서 배상 판결까지 받은 당사자"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대변인은 "(5·18 진상규명에) 협조는 못할망정 왜곡과 날조로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세력을 국민이 두고만 보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국회를 더럽히고 끝까지 진실을 감추려 한다면 정치적으로도 역사적으로도 청산의 대상이 될 뿐이라는 점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5·18기념재단과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구속부상자회)는 7일 성명을 내고 지만원 초청 토론회에 대해 "자유한국당 일부 국회의원들이 자신의 정치적 이해관계를 앞세워 극우 보수세력의 공청회를 후원하고 있다"며 "국회와 국민을 모독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민주평화당 천정배(광주 서구을)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만원은 전두환 중앙정보부 보좌관 출신으로 5·18 북한군 개입설을 지속해서 퍼뜨린 사람"이라며 "이런 사람을 민의의 전당인 국회까지 불러들이는 것은 자유한국당이 5·18을 폄훼하고 왜곡하려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도 8일 오전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오늘 한국당의 김진태, 이종명 의원이 주최하는 ‘5·18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에 5·18 북한개입설을 제기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 지만원 씨가 발표자로 나서기로 했다고 한다"며 "이는 한국당의 5·18 역사인식이 지만원의 망상에 기댄 참담한 수준임을 보여주는 동시에 역사 왜곡에 동조하고 지금도 고통 받고 있는 5·18 피해자와 광주 원혼들에 대한 심각한 모독행위"라 거칠게 비판했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