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샤 키스, 누구길래? 과거 민낯으로 시상식 등장한 이유? '흑인 여성 가수로 가장 많은 앨범 판매'

알리샤 키스, 자연스러운 아름다운 강조해

 알리샤 키스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알리샤 키스의 노 메이크업 운동이 눈길을 끈다.

지난 2016년 알리샤 키스는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MTV VMA에 남편인 프로듀서 스위즈 비츠와 동만 참석했다. 

다른 스타들이 진하고 화려한 메이크업을 하고 등장한 것과 달리 알리샤 키스는 이날 포토월에서 화장기 없는 얼굴로 나타나 시선을 모았다. 

알리샤 키스는 아름다움을 위해 매일 화장을 하는 여성들의 고충을 덜고자 노 메이크업 운동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알리샤 키스는 이 시상식에 생얼로 나타나 모두를 놀라게 했고, 대다수가 그녀의 용기를 응원하던 반면, 일부는 시상식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며 비난하고 나섰다.

시상식 이튿날 알리샤 키스는 자신의 SNS에 "여러분, 내가 노메이크업을 한 건 안티 메이크업을 의미하는 건 아니다"고 밝히며 "당신 자신이 돼라"고 덧붙였다.

R&B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인 알리샤 키스는 'Fallin'' 'If I Ain't Got You' 'No One', 제이지와 함께 한 'Empire State of Mind' 등 히트곡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