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충청권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비판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충청권 4개 시·도의 2030년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추진을 비판하고 나섰다.

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육동일)은 11일 박희조 대변인 명의로 ‘아시안게임 유치만이 능사가 아니다’라는 제하의 성명을 내고 “충청권 4개 시·도 단체장들이 지난 7일 2030 아시안게임 공동유치를 선언한 데 대해 우려를 표한다”라며 “뜬금없고 느닷없는 유치 계획에 시·도민은 빠져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수장들은 충분한 시·도민 의견 수렴과 철저한 비용 대비 효과 분석, 사전준비도 없이 졸속 행정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줬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치단체장들의 국제행사 유치가 지역민의 주머니를 담보로 한 치적쌓기용, 선거용이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국당은 “화려한 국제행사 이후 막대한 재정 손실과 그로 인한 국민 부담을 또다시 간과하고 있다. 최근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을 맞아 언론과 전문가들이 쏟아낸 평가는 ‘빛’보다는 ‘어두운 그림자’가 훨씬 많다. 대전월드컵경기장 사례만 봐도 대형 국제대회가 경제적·사회적 효과는 미미한 반면 향후 지자체에 엄청난 재정적 부담만 가중시킨다는 점을 증명해 주고 있다. 비용 문제는 걱정 없다고 호언장담할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일부 시민단체의 이중성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2017년 권선택 전 시장의 2030 아시안게임 유치 검토에 대해 ‘시민 혈세를 낭비하는 애물단지’, ‘지방재정을 악화시키는 주범’, ‘시민의 삶을 볼모로 한 도박’이라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었는데, 시민단체 출신이 문재인정부 청와대와 중앙부처, 지방정부에 꽈리를 속속 튼 이후 이 문제에 관해 일언반구도 없는 꿀 먹은 벙어리가 됐다. 좌편향 시민단체의 이중성과 외눈박이 행태는 반드시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질타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