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감정코칭 지도사 양성과정’ 외 61종 1018명

아산시립도서관은 오는 14일부터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준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 감정코칭 지도사 양성과정’ 외 61종으로 약 1018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독서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자격취득과정, 직장인을 위한 야간문화강좌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중앙도서관은 그림책 감정코칭 지도사 양성과정, 독서코치 양성과정, SW 코딩자격과정, NIE 지도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자격강좌를 개설해 독서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지역의 참신하고 유능한 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문예창작교실(수필문학)을 개설해 수강 중 문학기행 등 다양한 문예활동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상·하반기 수강 시 아산문인협회 가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각 도서관별로 어린이 대상 책놀이 강좌, 건축교실, 과학실험 교실, 코딩, 클레이 강좌, 성인대상의 각 종 전문자격과정, 미술심리, 어반스케치, 캘리그라피, 퀼트 등 다양한 강좌가 개설된다.

접수는 14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도서관 별로 접수일자 및 내용이 상이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이진학 기자 ljh111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