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5·18민주유공자회 성명

대전충청5·18민주유공자회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왜곡·폄훼한 의원들을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또 사법부에 “범법자 지만원을 당장 구속수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전충청5·18민주유공자회(회장 김정호)는 12일 성명을 통해 “지난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5·18 관련 공청회에서 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백승주·이완영 의원과 지만원 씨는 ‘종북 좌파들이 5·18 유공자라는 이상한 괴물집단을 만들어내 세금을 축내고 있다’, ‘북한군이 개입한 광주 폭동’, ‘전두환은 영웅’ 등의 망언을 쏟아냈다. 이는 피 흘려 민주화를 일궈낸 5·18 민주화운동과 현대사를 폄훼하고 민주화의 주역인 국민을 우롱하고 모독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5·18의 숭고한 뜻은 이미 법률과 법원의 판결, 헌법재판소 결정으로 충분히 인정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헌법과 현행법을 짓밟고 부정하는 한국당의 역사 후퇴, 역사 쿠데타를 좌시할 수 없다. ‘역사적 사실에 대해선 다양한 해석이 있을 수 있다’라고 한 나경원 원내대표에게 묻는다. 그러면 나치 만행에 관해서도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다는 말인가. 북한 개입을 인정하겠다는 것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라고 압박했다.

이들은 또 “지 씨가 주장하는 5·18 민주화운동 북한군 개입설은 이미 정부·군·사법기관 등의 조사를 통해 근거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끊임없이 북한군 특수부대 침투설을 주장한 지 씨에게 지난 10월 1억여 원의 손해배상을 판결한 재판부 역시 그의 주장을 허위 사실로 인정했다. 지 씨는 민·형사상 수십 건의 재판에 계류돼 있음에도 계속 망언을 하고 있고, 최근 한국당은 그를 5·18 진상규명위원으로 추천하려 했다”라며 “우리는 이번 공청회 발언 내용을 모두 분석해 주최자와 발언자 전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발할 것이며, 국회 앞 천막농성을 통해 우리의 주장을 관철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5·18 민중항쟁 정신을 헌법 전문(前文)에 삽입할 것,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를 조속히 출범시킬 것 등을 정부와 정치권에 요구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