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연구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최근 10년간의 통계학적 고찰을 통해 20대와 30대 등 젊은 층의 여성탈모증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와 30대 등 젊은 층 여성들 사이에서 탈모 환자가 급속히 늘어난 원인에 대해서는 취업 스트레스를 비롯한 직장과 육아 스트레스 등의 후천적 요인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고 되었다.

서울 강남역 인근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은 “최근에는 탈모가 젊은 연령층에서 나타나는 것은 물론 20대, 30대 여성들에게 까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모발 및 두피 상태에 대한 관심과 함께 탈모 조기 진단 및 정확한 탈모치료법을 찾아 나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20대·30대 초기 탈모 증상의 주요 원인이라 밝혀진 스트레스나 영양 불균형 그리고 혈액순환 문제는 탈모 뿐 아니라 여러가지 여성 질환을 유발하는 주된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만큼 탈모치료에 있어 그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에 장 민기 원장은 “한방 탈모치료병원에서는 몸 속 기혈순환을 돕는 한약을 처방함으로 체질 개선 치료 및 호르몬 밸런스의 균형을 맞추는 것에 치료 목적을 두고 있다”라고 전하면서, “이는 탈모가 일어나기 전의 몸 상태로 되돌리기 위한 것으로 그 이후 두피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직접적인 두피치료를 시행해 더 이상 탈모가 재발하지 않도록 돕는 치료가 병행된다”고 덧붙였다.

이는 곧 두피와 모발을 비롯해 몸 속 건강까지 탈모가 일어나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 줌으로써 여자들의 가르마 탈모 등 여성탈모의 진행을 막는 것은 물론 굵고 윤기 있는 모발을 기대할 수 있게끔 도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한방 탈모치료병원의 경우 나아가 보신 및 보혈효과를 가진 한약 덕분에 생리불순, 생리통과 같은 여성질환이나 빈혈 치료까지 가능해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다.

따라서, 이제는 남녀노소를 떠나 탈모 증상에 대해 ‘이러다 말겠지’라면서 가볍게 여기기 보다는 당장 눈에 띄는 탈모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빗질이나 샴푸 후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늘어나며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눈에 띄게 줄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졌다고 느껴진다면 체계적인 탈모치료를 도와줄 수 있는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탈모 원인을 밝히고 탈모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은 방법임을 기억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