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리침대, 해외제품도 못믿겠다...카톡으로 리콜 신청

씰리침대

미국 유명 매트리스 브랜드인 씰리침대에서 라돈이 검출돼 충격을 주고 있다.

대진침대에 이은 ‘라돈 침대’ 공포가 소비자들에게 퍼지고 있다. 

씰리침대 측은 일정 기간 국내 업체 위탁 생산을 맡겼을 당시 그런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면서 9가지 종류의 500여개 제품에 대한 리콜을 시작했다.

씰리침대는 14일 홈페이지에 ‘씰리침대 매트리스 일부 특정제품 관련 리콜 안내문’을 띄웠다. 씰리침대는 “OEM업체에서 과거 납품받은 메모리폼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된 것을 확인했다”면서 “해당 메모리폼이 사용된 제품은 2014년 1월부터 2016년 11월 국내 제조사를 통해 OEM 방식으로 생산돼 현재 판매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씰리침대는 문제가 된 9개 모델의 497개 제품에 대한 자발적 리콜 실시하겠다고 했다. 

소비자는 교환이나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4월 30일까지 전화나 카카오톡 채팅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마제스티 디럭스, 모렌도, 바이올렛, 벨로체, 시그너스, 알레그로, 칸나, 페가수스가 적힌 제품명을 매트리스 윗면에서 확인한 뒤 제조일을 확인하면 되는데, 라벨이 지워지거나 잘 안 보일 경우 고객센터(1588-7703)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국가기술표준원은 지난해 5월 대진침대를 제외한 49개 침대 매트리스 제조업체를 조사했을 때 씰리침대를 포함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