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 건물 지붕이 사라지고 파손 '심각'

한화공장 폭발사망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14일 오전 3명의 목숨을 앗아간 대전 한화공장 폭발 사고는 로켓 추진체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폭발 충격으로 실험건물이 파손되는 등 충격이 상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시 소방본부와 한화 대전공장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2분께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근로자 3명이 숨졌다.

화재는 한화 대전공장 70동 건물에서 발생했다. 이곳은 다연장 로켓 무기인 '천무'를 개발하는 곳이다.

작업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로켓 추진체에서 추진제(연료)를 빼내는 '이형작업' 중 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공장 김대근 인사팀장은 "로켓 추진체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 사고가 났다"며 "지난해 5월 발생한 폭발 사고와는 조금 다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화 대전공장에서는 지난해 5월 29일에도 폭발 사고가 발생했는데, 당시는 로켓 추진체에 액체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이날 폭발 사고 영향으로 건물 지붕이 날아가고, 외벽이 파손되는 등 충격이 상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현장을 둘러본 직원과 소방대원 등은 "건물 지붕이 사라지고, 파손이 심해 안이 훤하게 들여다보일 정도"라고 설명했다.

폭발 후 불길이 외부로 번져 주변 산으로까지 번졌지만 출동한 소방대원들에 의해 곧바로 진화됐다.

폭발 영향으로 대전공장 상공에 시커먼 연기가 피어올랐고, 주변 아파트까지 메케한 냄새가 번지기도 했다.

한화 대전공장 관계자는 "폭발 원인은 현장 등을 꼼꼼하게 조사한 뒤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