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식산업센터 근로자, 상가 직장인과 기숙사 입주민 등 약 1만여명에 육박하는 자체 상주 인구를 확보한 용인시 기흥에 자리한 프리미엄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서천’ 상가의 준공이 임박하여 지역 내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했다.

저렴한 분양가 책정을 통해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기흥 ‘원희캐슬서천’ 상가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일원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및 상가로 오는 2월 말에 준공 예정이다.

용인시 기흥의 최초의 스트리트형 상가 ‘원희캐슬서천’은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73,880㎡, 기숙사 176실, 상가 102호실(지상 1~2층)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매력이 높은 삼성 비즈니스 클러스터의 10만 소비수요와 4,300여 개 삼성계열 협력업체의 소비수요까지 안정적인 소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원희캐슬서천’ 상가는 사업지 주변 약 250m 이내에 상권이 부재한 상황으로 생활편의시설이 부족한 기산/반월 및 서천지구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사업지와 인접한 신설도로를 통해 기산/반월 지구의 약 8천여 세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는 가운데 배후 아파트 약 3만여 세대가 저녁시간과 공휴일 상권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시공사인 동원건설산업은 그 동안 축적한 시공 노하우를 ‘원희캐슬서천’에 담아 지식산업센터 및 기숙사의 소비 고객과 센터 내 근무자들의 편리한 이동과 방문을 고려한 상가 동선 등 상가 활성화에 맞춤형 설계를 선보인다.

21m에 달하는 광폭 내부 중앙통로를 설치하여 모든 매장의 동선을 확보했으며 총 475대의 주차 공간을 조성하여 상가 이용객들의 편리함을 극대화 하였다.

분양 관계자는 ‘원희캐슬서천’은 최근 준공을 앞두고 있어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및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을 기대하는 투자수요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향후 준공 이후 상가 활성화의 기대가 예상된다는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부동산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고 시중 금리 대비 높은 수익률이 기대 가능한 상가와 지식산업센터의 상품들이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제로 각종 재테크와 투자를 통해 부를 축적한 이들도 투자용 부동산에 집중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추세이다

지난해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한국 부자 보고서’에 따르면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의 부자들 중 85% 가량이 상가를 위시한 투자용 부동산을 보유한 ‘건물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 가운데 29% 이상이 향후 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는 유망 투자처로 ‘국내 부동산’을 꼽았다.

아시아신탁이 신탁사를 담당하며 신뢰도를 높인 프리미엄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서천’ 내 상가 홍보관은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현장 내부에 공개 중이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