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롤링쿡스, 통돌이 오븐 뛰어넘는 조리기구 나오나? 

 

 '자이글 롤링쿡스'가 화제가 되고 있다.

 '자이글 롤링쿡스' 장점은 조리통이 자동으로 회전해 음식을 따로 뒤집을 필요가 없다. 

적외선 빛과 내부 열기 순환팬으로 오븐 내부 온도가 골고루 분산되며 내솥의 자동 회전 조리로 음식의 내부와 외부가 동시에 고르게 조리된다. 적외선을 사용해 유해가스 발생이 없으며 냄새, 연기, 기름튐이 없다.

좌우 기울임 기능은 양념이 있는 요리나 재료를 볶아줄 때 유용하다.

내부, 외부 2중으로 뚜껑이 설계돼 보온에 강하고, 더욱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다. 삼겹살, 생선구이, 통닭, 냉동피자, 스테이크 등 6가지 메뉴를 자동 설정할 수 있다. 수동 설정 메뉴 모드를 활용하면 제과/제빵에서부터 해산물, 면요리, 커피 생두 등 200여가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한편 자이글 롤링쿡스 뿐 아니라 통돌이 오븐 또한 눈길을 끈다.

지날 해부터 홈쇼핑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이 제품은 연기와 기름 걱정 없이 요리할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다.

이 ‘통돌이 오븐’은 가스레인지 위에 올려두고 버튼만 누르면 냄비가 자동으로 회전한다. 따라서 사람이 앞에 서서 일일이 조리할 필요가 없고, 뚜껑만 닫으면 연기와 기름 걱정도 없다. 그래서 바비큐나 군밤을 요리할 때 특히 유용하다.

주부들이 통돌이 오븐을 찾는 이유는 일반적인 냄비처럼 가스레인지 불에 올려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할 뿐 아니라 휴대용 가스버너를 이용해 야외에서도 쓸 수 있어서다. 뚜껑이 있어 냄새가 새나오지 않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이 제품은 홈쇼핑과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