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 투병,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김지원 투병, 갑상선 기능 항진증

김지원 아나운서가 투병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지원 아나운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2주간 FM대행진 스페셜 DJ로 만나요. 첫날부터 큰 관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실 저는 지난해부터 '갑상선 항진증+부정맥' 투병중이에요. 그간 병원-회사만 반복하다가 기념일을 기해 큰 맘 먹고 가장 가깝다는 곳으로 짧게 주말여행을 다녀왔는데, 오늘 실검 1위에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보실 줄 알았으면, 일본 가지 말걸. 무리해서도 다른데 갈걸. 아무튼 오늘거 모니터링도 열심히 하고, 갈고 닦아서 2주간 기분 좋은 아침을 선물할게요"라는 글을 올렸다.  

김 아나운서가 앓고 있는 갑상선 항진증은 갑상선호르몬이 너무 많이 분비되는 이상 상태로 갑상선의 활동과다가 원인이 되는 질병이다.

부정맥은 맥박이 불규칙한 것을 말한다.

식사, 커피, 흡연, 운동, 정신적 흥분, 약물 등이 부정맥의 유발요인과 관련돼 있으며 대부분 환자는 심계항진, 현기증, 실신, 운동시 호흡곤란, 흉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한편 김지원 아나운서는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 출신으로 2012년 KBS 39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했다. 

현재 김지원 아나운서는 KBS2에서 방영 중인 'KBS 글로벌 24'를 진행 중이다. 

'KBS 글로벌 24'는 세계 주요 뉴스와 온 오프라인을 망라한 국제 정보를 새롱누 방식으로 신소갛게 전달하는 생방송 국제 뉴스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