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장학금 등 4개 분야 28일까지 접수

사진은 태안군청 청사 전경

태안군사랑장학회(이사장 가세로 태안군수)가 태안지역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2019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회에 따르면 (재)태안군사랑장학회는 지역인재 양성 및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의 학업여건 개선을 위해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장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구분은 ▲관내 고등학교 진학 장학금 ▲우수 장학금 ▲특기 장학금 ▲복지 장학금 등 4개 분야다.

‘고등학교 진학 장학금’은 중학교 졸업성적이 상위 5% 이내로 올해 태안 소재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에 한해 학교장 추천으로 신청 가능하다.

‘우수 장학금’은 대학 신입생의 경우,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 학교장이 추천하는 내신 성적 우수자 또는 개별신청자 중 수능(1순위), 내신(2순위) 성적 우수자를 선발하며, 중·고등학교의 경우에는 학교별 인원배정에 따라 학교장이 추천하는 성적우수자를 선발한다.

‘특기 장학금’은 지난해 예·체능 등 특기분야에서 전국(소년)체전 전국 3위 이내 입상자 및 충남도청 및 도 교육청 주관대회 도내 1위 입상자가 신청할 수 있다.

‘복지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성실히 학업을 수행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발하며, 올해 처음으로 대학신입생과 공동생활가정 청소년에 대한 복지 장학금이 신설돼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중·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에 의해 접수되며, 대학 신입생 대상 우수 및 특기장학금은 개별신청으로 오는 28일까지 군 교육체육과(태안군교육문화센터 2층)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가는데 장학회의 장학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 041-670-2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윤기창 기자 skcy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