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교회화장실 갔다 ... 안나경 동승 루머 허위

사진 출처 : JTBC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접촉사고에 얽힌 여러 루머에 대해서 해명했다.

손석희는 지난 16일 마포경찰서에 출석, 지난 2017년 4월 경기도 과천의 한 교회 앞 공터에서 차량 접촉사고를 낸 것에 대해 “당시 동승자는 없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2017년 4월 경기 과천의 한 교회 앞 공터에서 차량 접촉사고를 낸 경위에 대해 “과천 지인 집에 어머니를 모셔다드린 뒤 교회화장실에 가려고 공터에 갔다가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19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손석희 사장은 16일 오전부터 17일 새벽까지 19시간 동안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으며 사고 경위를 설명하고 “사고 당시 동승자가 없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손석희 사장은 또 접촉사고 직후 차량을 세우지 않고 공터를 벗어나 2km 가량 차를 몰고 간 이유에 대해 “사고가 난 지 몰랐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한편 교통사고와 관련해 여성 동승자가 있었다는 루머가 돌았다. 이후 해당 동승자가 안나경 아니냐는 루머가 온라인상에서 떠돌았던 것이다. 

이에 JTBC는 공식입장을 내고 "현재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포되고 있는 안나경 앵커에 대한 각종 소문은 모두 악의적으로 만들어낸 가짜뉴스"라고 반박하기도 했다.

더불어 JTBC는 안나경에 대한 소문은 "명백한 명예훼손"이라며 "현재까지 작성되고 유포된 근거없는 SNS 글과 일부 매체의 기사를 수집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고 유통하는 모든 개인과 매체를 상대로 강력한 민형사상 법적 대응 방침"이라고 강하게 경고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