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성황리에 마친 ‘고구려 역사 지키기 마라톤’ 대회가 마무리 되었다. ‘아! 고구려 역사 지키기 마라톤대회’는 고구려의 역사를 바로 알고 고구려인의 기상을 되새기기 위해 만들어진 행사로 15회를 맞게되었다. 약 1만2천 여명이 참가한 대규모 마라톤 대회로 강추위에도 전국의 마라토너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고구려 역사 지키기 마라톤‘ 대회에서 의료 봉사로 참가한 제아치과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강영호 대표원장을 비롯하여 10명 이상의 직원들이 마라톤 참가자를 위한 경기 중 다친 선수들의 응급치료를 비롯하여 치아질환에 대한 안내와 함께 무료구강검진을 하였으며 구강용품 제공을 하였다.

제아치과는 이번 마라톤 대회를 비롯하여 노인종합복지관, 국제문화교류재단, 주한몽골인, 필리핀 문화나눔 행사 등에 의료 봉사를 꾸준히 하며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강영호 원장은 “의료봉사를 통하여 많은 분들에게 치아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큰 기쁨이다. 계속하여 의료봉사를 진행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아치과는 경험이 많은 서울대 출신 의료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악수술, 안면윤곽, 임플란트, 보철치료, 치아교정 등 다양한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