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둔포전통시장서 진행

아산시는 지난 19일 둔포전통시장에서 둔포전통시장상인회(회장 공기표)와 아산시 기업경제과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둔포전통시장 골목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NEW 장보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NEW 장보기’ 행사는 지난 1월 30일 온양온천시장에서 설 명절맞이 장보기에 이어 오는 3월 둔포전통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둔포전통시장은 최근 유통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아산테크노밸리 주변의 상점가 형성 등으로 상권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으로 시 기업경제과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NEW 장보기 문화’의 조기 정착, 둔포전통시장 실태 파악,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집중 홍보하기 위해 둔포전통시장상인회와 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둔포전통시장 실태분석(상권분석 및 상인의견) ▲주 이용자 파악 ▲지역화폐 연계 방안 모색 ▲주관부서 의견 제시(상인대학 운영을 통한 상인의 단합 및 조직력의 필요성) ▲둔포면 행정복지센터와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협업 ▲전통시장 특화거리 조성 방안 등이 논의됐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지역서민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에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이진학 기자 ljh111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