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가 계속되며 운전자들은 빙판길 미끄럼 사고 방지를 위한 월동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마모된 타이어로 빙판길을 달렸을 경우, 얼어붙은 노면은 4배에서 8배 이상 미끄러워 타이어의 제동력도 떨어지게 된다. 타이어는 안정성의 문제와도 직결되기 때문에 반드시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하며 특히 겨울철의 경우 겨울용 타이어로 바꿔주는 교체 작업이 필요하다.

이에 울산타이어매장인 울산튜닝샵 타이어톡에서는 최신식장비(3D 헌터, 호프만, 레이저발란스)를 보유하여 위치교환, 편마모 점검, 사후보장(A/S)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다. 규모가 남다른 타이어매장 타이어톡은 타이어를 보관하는 창고가 따로 겸비되어 햇빛에 상시 노출될 경우 수명이 짧아질 수 있는 타이어를 실내에서 완벽 보관한다.

타이어톡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3D 방식 휠얼라이먼트 장비도 보유했다. 이는 바퀴 재정렬을 하는 방식으로 주행 스트레스로 인해 바퀴 정렬이 틀어질 경우, 마모나 핸들 쏠림 등의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휠을 바로 잡아 주는 역할을 한다. 얼라이먼트의 경우 어떤 장비로 보고 관찰하느냐도 중요하기에 대부분 수입차들은 외국에서 인정한 3D 방식을 사용한다.

휠 발란스 장비 역시 최첨단 레이저 방식의 레이져 휠발란스를 사용한다. 특히 핸들 떨림, 미세한 진동 등의 증상은 휠 발란스 문제일 경우가 크다. 수입산 레이저 방식들은 이러한 미세한 차이를 잡아 증상을 완벽히 파악할 수 있어 타이어 교환 시 보다 완벽한 셋팅 지원을 위해 꼭 휠 발란스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관계자는 “최근 빙판길로 인해 타이어 교체 주기가 빨라지며 타이어톡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타이어톡에서는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겨울철 빙판길이나 눈길 주행에서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다. 이는 고급장비만을 사용하여 국산 차는 물론, 수입용 차량에도 도움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타이어톡에서는 국산 차, 수입차 고인치용 탈착기 장비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수입 차와 국산 차 모두의 휠 인치가 커진 가운데, 전용 탈착기를 사용하면 타이어 탈착 시 휠에 손상을 줄이며 탈착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타이어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