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자 상부부터 광대 아치 아랫부분을 통과하여 입술까지 내려오는 길고 큰 형태의 지방덩어리를 심부볼지방이라고 한다. 이 심부볼지방이 얼굴에 많이 자리 잡혀 있으면, 얼굴이 더욱 동그랗게 보이며, 얼굴 살이 많이 쪄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심부볼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다이어트 및 주사시술을 진행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 다이어트로는 쉽게 빠지지 않고, 주사시술의 경우 효과가 일시적으로만 나타나기 때문에 대부분 영구적인 효과를 위한 수술 방법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최근 심부볼제거 방법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수술 방법으로 아큐흡입과 입안절개방법이 꼽히고 있는데, 두 방법 모두 원하는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주며, 영구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과다한 심부볼 지방으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아큐흡입이란 지방분해에 최적화 된 1444nm 파장의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지방조직을 융해하는 시술 방법으로, 얼굴에 축적된 지방 중 원하는 부위를 선택하여 제거가 가능하며, 갸름한 얼굴형과 함께 얼굴 잔주름 개선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입안절개방법은 입안 점막을 절개하여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흡입하는 수술로, 입 안쪽으로 1~1.5cm 정도의 작은 절개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얼굴 외부에 흉터가 보이지 않고, 얼굴 지방 축소는 물론, 리프팅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아큐흡입과 입안절개방법 모두 수술시간이 20~30분 정도로 짧게 소요되며, 회복기간도 짧은 편이기 때문에 일상생활 복귀도 빠르게 가능하다. 따라서 평소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적인 부담을 크게 받지 않고 진행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하지만 심부볼제거 수술의 경우, 얼굴에 위치한 지방을 직접적으로 건드리는 수술이기 때문에 주변의 침샘이나 신경 등 주변 조직과의 상관관계를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따라서 수술을 하기 전 해당 수술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하는 곳인지를 따져보며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역 뷰티바 성형외과 김은연원장은 “평소 과다한 심부볼지방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던 사람들이 아큐흡입, 입안절개방법 등,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심부볼제거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라고 말하며, “하지만 본인의 얼굴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수술이니 만큼, 개개인의 피부 탄력 및 지방 적정량을 고려하여, 지방제거를 진행하는 의료진과 함께 하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