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신임 회장에 임준택 ··· "돈 되는 수산" 슬로건 통해

임준택 신임 수협중앙회장 당선인 [수협중앙회 제공]

 

  제25대 수협중앙회장에 임준택(62) 전 대형선망수협 조합장이 당선됐다.

  수협중앙회에 따르면 임 당선인은 22일 1차 투표에 이어 결선투표까지 간 수협중앙회장 선거에서 김진태 부안수협 조합장과 임추성 후포수협 조합장 등 다른 2명의 후보를 누르고 새 회장에 당선됐다.

  이날 선거는 후보자들의 정견 발표 후 전국 조합장 92명이 투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수협중앙회장 선거는 조합장이 대의원으로서 투표권을 행사하는 간선제로 치러진다.

  임 당선인은 1차 투표에서 전체 92표 가운데 36표를 얻어 24표에 그친 김진태 후보와 32표를 받은 임추성 후보를 제쳤으나, 과반 득표에는 실패했다.
  이 때문에 수협중앙회 규정에 따라 차순위 득표자인 임추성 후보와 결선을 치렀다. 결선투표에서 임 당선인은 과반인 54표를 얻어 37표에 그친 임추성 후보를 여유 있는 표차로 따돌리고 승리를 확정 지었다. 1표는 무효표였다.

  임 당선인은 대형선망수협 조합장 출신으로 현재는 대진수산, 미광냉동, 미광수산 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이번 선거에서 '더 강한 수협, 더 돈 되는 수산'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또 ▲ 수산업 혁신으로 일류 수산 산업 만들기 ▲ 회원조합 상호금융 자산 100조원 만들기 ▲ 수협은행을 협동조합 수익센터로 만들기 ▲ 실천을 위한 수산네트워크 강화하기 등을 공약했다.

  임 당선인은 당선 후 "어민·조합·중앙회 모두 잘 살아가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며 "수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다음 달 제25대 수협중앙회장에 공식 취임한다. 임기는 4년이다.
  수협중앙회장은 비상임 4년 단임 명예직이다. 수협을 대표하고 총회·이사회 의장 역할을 맡지만, 업무 집행 권한이나 인사권은 없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