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서 인상을 좌우하는 것이 눈으로 알려져 있지만 턱선 또한 인상을 가늠할 수 있는 요소다. 예를 들어 갸름하고 날씬한 턱 선은 세련되고 귀여운 인상을 주지만, 각이 진 사각턱의 경우 나이가 들어 보이고 강한 인상을 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얼굴의 단점을 보완하기란 쉽지 않은 것도 현실이다. 하지만 수술적 방법이나 여러 종류의 시술로 이미지를 개선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턱 뼈 자체가 크고 각이 진 턱은 골격 자체를 개선하는 사각턱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등을 통해 얼굴형을 변화시킬 수 있다. 반면,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턱의 근육이 발달하거나 볼살, 턱살이 많아 처진 경우 간단한 주사요법으로도 얼굴을 슬림하고 갸름한 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의 경우, 턱 근육을 퇴축시켜 작고 갸름했던 턱선 라인을 회복시켜 주는 시술이다. 간단한 주사를 통해 저작근을 이완하고 감소시켜 전체적으로 턱 선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얼굴에 있는 지방 자체를 녹이고 말초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하게 도와주는 윤곽주사는 얼굴이 축소되는 변화를 기대할 수 있어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보톡스와 윤곽주사는 시술 직후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고 자연스러운 외모 개선이 가능하다. 더욱 더 갸름한 턱 선을 얻으려면 보톡스와 윤곽주사, 이중턱주사를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톡스를 통해 턱 근육을 줄이면서 윤곽주사 효과로 얼굴형을 잡아주어 보다 뚜렷한 턱 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 피부관리를 통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사각턱보톡스와 이중턱주사가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드는 데 대안이 될 수 있다. 턱보톡스가격이나 윤곽주사전후 사진 등을 참고하는 것뿐만 아니라 평소 생활습관이나 나이, 얼굴형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시술을 해야 이중턱주사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한편, 사각턱보톡스, 윤곽주사는 개인체질이나 주사성분에 따라 피부함몰, 처짐, 붓기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격, 전후사진을 참고한 뒤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유승우 원장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