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도 다른 부동산과 마찬가지로 입지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입지에 따라 입주기업들의 효율적인 업무 능률은 물론 주변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에서 가장 선호되는 입지는 지하철역과 고속도로가 가까운 곳이다.

이렇듯 교통망 접근성이 좋은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 근로자들에게 한층 편리한 출퇴근 여건을 제공하며 이는 업무 효율을 높여 각 기업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낸다. 또한 원활한 물류이동 여건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물류이동이 많이 이뤄지는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입지 환경에 들어서는 곳은 많지만 지하철역까지 갖추고 있는 곳은 드물다.

이런 상황에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일대 지하 3층~지상 18층, 연면적 28,238.04㎡ 규모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가 들어서 이목을 모으고 있다.

교통의 골드라인인 9호선 선유도역에서 도보 3분 내외(8번 출구 기준 220m)로 도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는 물론이고 왕복 6차선 양평대로와 서부간선도로 사이에 위치한 우수한 도로 접근성까지 갖췄다. 역세권 프리미엄은 향후 입주 시 직원들의 대중교통 출퇴근이 편리하고 주변 생활 인프라가 잘 형성돼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이 가능하며 시세하락의 위험도 적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아파텔 브랜드인 ‘투웨니퍼스트’로 이미 시공능력과 고객만족을 인정받은 대명이십일이 맡고 있다. 그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평면 구성, 오피스 특화 설계 및 혁신평면인 3BAY와 테라스, 발코니 제공 설계의 기숙사까지 제공함으로써 입주기업의 원스톱 비즈니스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한강과 안양천이 바로 보이는 프리미엄 전망을 선사하고 선유도공원, 목마공원, 용왕산근린공원 등과 인접,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까지 충족시켜 업무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올림픽대로, 성산•양화대교, 경인고속도로 및 월드컵대교(2020년 예정)과 인접해 마곡, 강남, 구로, 가산 등의 주요 업무지구와 비즈니스 연계성까지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1인 및 스타트 기업의 창업이 늘어나면서 일할 공간을 찾는 젊은이들은 지식산업센터에 관심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서울시 및 중소기업청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정책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선호되고 있다”면서 “2019년까지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해 1년 이내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를 감면 받을 수 있고, 장기 융자는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가능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조망과 입지, 주변 인프라, 교통, 특화 설계까지 모두 갖춘 선유도역 역세권 골드라인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